[ 사진: 매일유업 제공 ]
매일유업의 '어메이징 오트'는 소비자들의 식습관 변화로 식물성 음료 제품들이 돌풍을 일으키며 유당불내증으로 우유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매일유업의 어메이징 오트는 식물성 영양소 섭취의 목적으로 또는 유당불내증으로 인해 우유를 못 마시는 소비자들이 기능성을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청정한 자연에서 자란 100% 핀란드산 귀리로 만들어 귀리에 풍부한 베타글루칸의 놀라운 힘과 칼슘까지 챙길 수 있으며 커피와 잘 어울리는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어메이징 오트의 활용방법은 커피 추출액을 취향에 맞게 1~2 샷 준비한 후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150ml~180ml를 채운 후 잘 섞으면 부드럽고 고소한 어메이징 오트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스마트컨슈머리포트에서는 빅데이터를 통해 소비자PIS(Post Interaction Score)분석 결과 매일유업의 어메이징 오트는 광고 주목도에서 독창성, 제품 신뢰도에 브랜드, 제품 선호도에 성분재질, 구매 의향도에 선점에서 높은 점수가 나왔다.
세부적인 소비자 반응으로는 '적당한 단맛에 고소한 맛이 나네요','고소하고 진하고 부드러워서 오히려 우유보다 더 맛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고소하고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에요','커피류에 섞어서 먹어도 좋지만 그냥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고소하면서 적당히 달달해요','더 고소해서 맛있네요.추우니까 따뜻하게 해 먹으니까 더 맛있어요','컵에 어메이징 오트 한 잔 가득 따른 후 샷 하나만 더해도 고소하고 진한 라떼가 완성됩니다','다른 오트 우유보다 묵직한 맛이 강해서 정말 맛있습니다','진짜 고소하고 부드럽고 풍미가 좋아요','고소함이랑 풍미가 확 사네요.너무 맛있어요' 등으로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이은영 스마트컨슈머리포트 기자, leyee20@
▶어메이징 오트 컨슈머리포트
롯데마트는 MZ세대을 겨냥해서 깊고 진한 국물의 들깨 미역국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팔도 사골들깨 미역국라면'을 선보였다. 롯데마트의 팔도 사골들깨 미역국은 보들보들한 미역과 진한 사골 육수 베이스에 고소한 들기름, 들깨 소스를 더해 풍성한…
건강식품브랜드 뉴케어는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 '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을 선보이며 섭취에 제약이 많은 당뇨환자들을 위해 균형 있게 설계된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뉴케어의 당플랜 병아리콩 해물볶음밥은 당뇨환자를 위한 맛있는 균형 한 …
최근 1인 가구가 늘면서 일상생활에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먹거리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식이섬유, 단백질 등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생활 건강 브랜드 링티의 '고소틴'은 보리, 현미, 검정콩 등 국…
국내 최초로 보리로 만든 후레이크와 국내산 통보리로 만든 그래놀라로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담은 동서식품의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가 맛있고 건강한 한 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동서식품의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는 국내산 보리의 영양을 통째로…
풀무원다논는 동물의 5대 자유를 보장하는 동물복지 인증 목장의 무항생제 원유를 사용해 만든 '풀무원다논 동물복지인증목장 요거트'를 선보이며 담백하고 깔끔하게 섭취할 수 있는 요거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풀무원다논 동물복지인증목장 요거트는 설탕무첨…
조아제약은 건강한 이미지인 '잘크톤'과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캐릭터 '포켓몬스터'를 접목한 어린이 음료 '비타 잘크톤'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조아제약의 비타 잘크톤은 포켓몬스터 캐릭터 '피카츄', '이브이' 사과맛과 '꼬부기', '뮤' …
국내산 콩만 통째로 갈아 콩 본연의 영양성분을 가득 담은 바디랩의 '순수두유 99.9' 제품이 간편한 아침식사 대용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바디랩의 순수두유 99.9는 국내산 백태로 만든 건강한 두유로 우리땅에서 건강하게 길러낸 국산콩을 사용해 …
굶거나 절식하는 것은 일시적으로 살이 빠져 보일 수 있지만 몸에는 무리가 갈 수 있다. 그리고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고 운동 능력이 저하되어 근육 소실 및 피부 탄력 또한 저하될 수 있어 굶지 않고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
풀무원은 고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할 수 있는 냉동밥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 전문점에서 먹던 볶음밥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오삼불고기 볶음밥', '갈릭바베큐 볶음밥'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저탄수화물 식품들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키토선생의 '육즙가득 저당 굴림 만두'가 불필요한 탄수화물을 덜어내면서 만두 특유의 맛을 유지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키토선생의 육즙가득 저당 굴림만두는 육즙은 가득 채우고 당은 쏙 뺀 제품으로 설탕 대…
풀무원은 핫한 길거리 간식 메뉴를 집에서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K 스낵 4종을 선보이며 겨울방학 간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풀무원의 '트위스트 꽈배기 단팥'은 쫀득하고 바삭한 꽈배기 안에 달콤한 단팥을 듬뿍 넣었으며 여러번 치대 쫀득한 …
오뚜기는 3분 요리 카레와 짜장을 활용한 '오뚜기 카레·짜장 컵밥' 2종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뚜기 카레·짜장 컵밥은 기존 3분 요리 담품 대비 건더기 함량을 2배 이상 늘려 소스뿐 아니라 밥 양도 기존 대비 20% 증량으로 소스와 밥…
팔도는 킹뚜껑 특유의 화끈한 매운 맛을 팝곤에 담아낸 제품 '킹뚜껑맛 팝콘'을 선보이며 MZ세대를 공략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팔도의 킹뚜껑맛 팝콘은 킹뚜껑 특유의 화끈한 매운 맛을 팝콘에 담아낸 제품으로 맛있게 매운맛을 살리기 위해 고소한 팝콘…
건강한 일상을 연구하는 앳플리와 기능의학을 연구하는 정양수 원장이 만나 올바른 건강 한 끼를 위한 브랜드 '한끼올'이 간편하지만 체계적이고 완성도 있지만 실천하기 쉬운 클렌즈 식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한끼올의 JLF 7일 클렌즈 식단은 단식을…
마이데이즈 커피믹스는 케냐산, 코스타리카산 발아원두를 넣어 커피 본연의 맛과 식물성 유산균을 더해 맛있고 건강한 커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차원이 다른 웰빙 발아원두커피로 일반 생두를 로스팅한 원두 대신 발아과정을 거친 원두커피를 사용…
고객의 건강한 미래를 디자인 슬로건을 중심으로 휴롬은 신제품 개발 및 경영 전반에서 항상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소비자PIS리포트/뉴스홍보/광고문의 : 031-372-0361 | 대표번호 : 1599-9501 | 담당자 : 010-2603-0542
광주사무실 : 광주 남구 임암동 787, 3층 | 경기사무실 :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683, SH스퀘어 151호, 1층 | (주)스마트컨슈머리포트 | 대표 : 신용호
사업자등록번호 : 736-86-01382 | 등록년월일 : 2019년 6월 5일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광주 아-00301(소비재에 대한 분석,비교, 평가 정보-20190603)
발행인/편집인 : 신용호 | 기사배열책임자 : 신용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영